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 (Instargram), 유튜브(Youtube) 네이버 블로그에 연결하는 법 - 모바일 Mobile 편
전업 블로거들도 많은 요즘, 취미로 블로그를 하다보니, 나도 제대로 블로그를 한번 운영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덤으로 수익까지 얻을 수 있다면, 나는 취미를 즐기고, 여러 사람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일석이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배워야 할것은 많지만, 차근차근 하나씩 해보려고 한다.
오늘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네이버 블로그에 연결하는 방법 중, Mobile편을 소개하려고 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어떤 것들을 엮을 수 있을까?
SNS, Social Network Service, 직역한다면 사회 관계망 서비스다. 조금 촌스럽고 생소한 느낌을 주는 한글화지만, 우리가 아는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등 모두 여기에 해당한다. 이것들이 존재하기 전에는 직접 전화를 걸거나 만나러 나가는 등의 직접적인 연결이 필요했다면, 이제는 이런 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사람들과의 연결을 유지할 수 있다. 그렇다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연결할 수 있는 SNS 종류는 무엇일까?
네이버포스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카카오 플러스친구, 스토어팜, 외부링크 까지 9종의 다른 플랫폼을 연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러면, 과연 어떻게 연결할 수 있을까? 차근차근 쉽게 따라만 해도 되도록 설명해 보겠다.
SNS 연결하기
인스타그램을 먼저 연결해 보자,
환경은 안드로이드(Android), 애플도 비슷할 것 같지만 시도해보지 않아서 정확히 알 수 없다.
환경
Android (LG V50s)
기준 - 네이버 블로그 앱, 인스타그램 앱, 유튜브 앱
먼저 자신의 블로그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여, 홈편집을 누른다. 홈편집을 누르면 + 표시가 나타나는데, 이것을 클릭한다.
그러면 외부채널이 나오는데, 이것을 클릭한다. 약 9종의 추가 가능한 SNS 목록이 나온다. 인스타 그램부터 클릭해본다.
일단 블로그앱은 멀티태스킹으로 눌러놓고(그냥 스마트폰 메인페이지가기 메뉴(가운데 동그라미)를 누르면 된다.)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정확히 알아야 추가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 instagram.com/개인아이디 " 형태를 띄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아이디를 정확히 알면 추가하기 쉽다.
다시 블로그앱으로 돌아와서 인스타그램 기본을 추가한 후, 자신의 아이디를 추가하면, 주소 아랫창에 자신의 인스타그램이 표시된다. 꼭 확인해야 한다. 만약 표시되지 않으면 주소가 틀린 것이다.
이번에는 유튜브를 추가해보자.
유튜브 내채널로 이동한 다음, 상단 우측 점 3개를 클릭한 후, 드롭다운 메뉴가 나오면 공유를 클릭한다.
여기서 "링크복사"를 누르면 내 링크가 복사가 된다. 다시 블로그 앱으로 돌아와 복사된 링크를 붙인다.(빈칸을 지긋이 누르면 붙여넣기 메뉴가 나타난다)
페이스북을 추가해 보자.
자 이젠 다들 어느정도 이해했을 것으로 생각된다. 방법은 같다. 블로그앱을 잠시 내려두고 페이스북으로 이동후, 자신의 페이지로 이동한다. 자신의 사진, 아이디 등을 클릭하면 이동하게 되고, 첫 장면에서 우측 3개의 점을 누르면 프로필 설정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내 프로필을 링크 복사를 통해 가지고 온다.
그리고 다시 블로그앱으로 돌아와서 빈칸을 지긋이 눌러 붙여넣기를 하면 된다. 이때 꼭 확인할 것은 아래 페이지에 내 페이스북이 정상 링크가 되었는지 꼭 확인을 해야 한다.
이것이 최종적으로 완성된 장면이다. 인스타, 유튜브, 페이스북이 모두 링크가 완료되었다.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어렵지 않다.
#블로그, #페이스북, #네이버, #인스타그램, #인스타, #연결하기, #연결하는 법